Visual Studio 2008로 OpenGl 개발하기 OpenGL

Visual 6.0을 이용하여 OpenGl을 개발하는 것이 거의 일반화되어 있다.

Visual 6.0으로 했을 때 너무 자주 에러도 발생하고.. 2008로 개발해보고자 이것저것 자료들을 찾아서 노력해보았으나..
결과는 허당...;; 허허..

그러다가.. 몇 십번의 시도 끝에 결국은 2008로도 개발할 수 있는 환경 setting을 이루어냈다.

일단.. 아무런 추가 setting 없이 2008에서 OpenGl source를 실행한다면..


"#include<gl/glut.h>': 미리 컴파일된 헤더 사용을 찾을 때 건너뛰었습니다.  " 와 같은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게 된다.

glut.h 헤더 파일을 찾을 수 없음을 의미하는데.. 어디다가 무엇을 어떻게 추가를 하고, 프로젝트 생성 후엔 어떻게 해주어야 할까?

일단 아래의 압축 파일을 다운 받은후..


1)

C:\Program Files\Microsoft Visual Studio 9.0\VC\include 에 gl 폴더를 생성하고,
 
gl.h glaux.h glu.h glut.h (
3- Header 폴더내의 파일)넣는다.


2)
C:\Program Files\Microsoft Visual Studio 9.0\VC\lib 에
OPENGL32.lib GLAUX.lib, GLU32.lib, GLUT32.lib GLUT.lib  (
2- Lib 폴더내의 파일) 을 넣는다..

* 1-DLL 폴더의 내용은 요즘 컴퓨터에는 거의 기본적으로 셋팅이 되어있다.
 (C:\Windows\System32에서 확인가능하고, 없다면 추가해주면 된다.)

3)
 이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OpenGl 개발을 할때.. 주의할 점을 보면..


- 프로젝트 생성시 visual C++ /  Win32 / Win32콘솔응용프로그램을 선택.

- 프로젝트 생성 후
   메뉴->프로젝트 속성 / 구성속성 / C/C++ / 미리컴파일된 헤더 / 사용안함을 선택.



요렇게 설정해놓고 하면 Visual Studio 2008로 OpenGl 개발하기 성공!^^


펌) http://dink8621.tistory.com/entry/Visual-Studio-2008%EB%A1%9C-OpenGl-%EA%B0%9C%EB%B0%9C%ED%95%98%EA%B8%B0

핑백

  • open gl32 &laquo; Эхо блогосферы 2010-07-31 06:34:31 #

    ... e engine, as it does a LoadLibrary on opengl32.dll, then GetProcAddress on all entry points, &#8230; 다니엘송 пишет: opengl.zip. 1) C: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.0VCinclude 에 gl 폴더를 생성하고, gl.h gl ... more

덧글

  • 태여뉘 2011/03/29 15:39 # 삭제 답글

    2010에서 잘 됩니다. 감사합니다.
  • gekko 2011/08/09 19:25 # 삭제 답글

    감사합니다~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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